2009년 데뷔, 2012년 볼튼의 2부 리그 강등... 2015년 4월, 2년 반만에 크리스탈 팰리스로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소화.. 하.. 드디어 우리 청룡리.. 괜히 저 장면 보는데 울컥;;; 더불어 톰 밀러 개객기.


알기로는 이청용 아버지는 여직 인쇄소를 운영하고 계신다. 아들은 아들 인생이 있고 나는 내 인생을 산다는 인쇄소 사장님의 마인드가 너무 멋지다. 지성팍 아버지와 심히 대조되는 부분. 인쇄소엔 이청용 선수 사진이 걸려있고, '나는 세상에서 우리 아들을 제일 존경한다.'던 인터뷰가 기억에 남는다. 88년 7월 생, 서울 도봉구 창동 출신으로 도봉중학교 중퇴. 초졸 학력이 전부인 셈. 역시 제도권 교육을 받지 않아야 대성한다. 같이 초등학교를 다니던 여자애 하나가 대학 후배였다. 그 친구 말이 또래 남학생들이 여학생들 고무줄을 끊어먹고 놀리고 때리고 할 때도 절대로 여자아이들을 괴롭히지 않는 초딩이었다고..


기성용 선수와 함께 귀네슈의 아이라고 볼 수 있을텐데. FC서울 시절, 절대로 소녀 같은 착하고 반듯한 이미지의 선수는 아니었다. 케이리그 씬에서 선배들에게 날려대던 청량리의 발차기는 꽤나 유명하다. 김한윤과 어떤 관계였을지 심히 궁굼한건 사실. 


올시즌 남은 4번의 경기, 강등권도 아니고 유로파 출전권을 위한 경쟁도 없고.. 부담없이 재기량을 되찾는 시기로 삼아주길..


2009년, 저 남반구 멀리 본다이 아케이드 어딘가 피씨방에서 청룡리의 골 장면을 보겠다고 아닌 밤 중에 돌아다니던 생각이 난다.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