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들여다보려 끄적거림.

,


2009년 데뷔, 2012년 볼튼의 2부 리그 강등... 2015년 4월, 2년 반만에 크리스탈 팰리스로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소화.. 하.. 드디어 우리 청룡리.. 괜히 저 장면 보는데 울컥;;; 더불어 톰 밀러 개객기.


알기로는 이청용 아버지는 여직 인쇄소를 운영하고 계신다. 아들은 아들 인생이 있고 나는 내 인생을 산다는 인쇄소 사장님의 마인드가 너무 멋지다. 지성팍 아버지와 심히 대조되는 부분. 인쇄소엔 이청용 선수 사진이 걸려있고, '나는 세상에서 우리 아들을 제일 존경한다.'던 인터뷰가 기억에 남는다. 88년 7월 생, 서울 도봉구 창동 출신으로 도봉중학교 중퇴. 초졸 학력이 전부인 셈. 역시 제도권 교육을 받지 않아야 대성한다. 같이 초등학교를 다니던 여자애 하나가 대학 후배였다. 그 친구 말이 또래 남학생들이 여학생들 고무줄을 끊어먹고 놀리고 때리고 할 때도 절대로 여자아이들을 괴롭히지 않는 초딩이었다고..


기성용 선수와 함께 귀네슈의 아이라고 볼 수 있을텐데. FC서울 시절, 절대로 소녀 같은 착하고 반듯한 이미지의 선수는 아니었다. 케이리그 씬에서 선배들에게 날려대던 청량리의 발차기는 꽤나 유명하다. 김한윤과 어떤 관계였을지 심히 궁굼한건 사실. 


올시즌 남은 4번의 경기, 강등권도 아니고 유로파 출전권을 위한 경쟁도 없고.. 부담없이 재기량을 되찾는 시기로 삼아주길..


2009년, 저 남반구 멀리 본다이 아케이드 어딘가 피씨방에서 청룡리의 골 장면을 보겠다고 아닌 밤 중에 돌아다니던 생각이 난다.


,



내일, 3월 29일은 아들내미 김은우의 유아세례를 받는 날. 세례 전에 짤막한 영상을 틀어준다고.. 거기 쓰일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길래 몇 장 간추려 봤다. 지난 주 토요일과 오늘 양일에 걸쳐 부모 교육을 받았는데.. 뭐랄까.. 솔직한 심정은 정말로 나 따위가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도 모자라.. 유아세례까지 받아도 되는 것 일까? 유아세례는 사실 말이 유아세례지.. 부모가 세상에다 대고 이 자식을 '믿음 안에서 키우겠습니다!'라고 선포하는 것 인데.. 자신이 없다는 표현보다는 "믿음 안"이라는거 과연 그게 무얼까 하는 고민이 먼저.. 믿음의 울타리 안에서 키운다라.. 


주저리 주저리 나열하다 지우곤 그저 한마디로 친다. "참 어렵다."


릴케가 그랬던가? 자연도, 우리의 젊음도 사랑도 어렵기에 가치가 있다고. 우리는 어려운 것을 추구해야 한다고.. 믿음이 신앙이 그리고 교회도 참 어렵다. 그리고 나는야 이걸 어렵다고 폼이나 잡지 이 어려움을 해결할 깜냥도 없고 노력도 안할게 뻔한터라.. 참 더 어렵고 분하기까지 하다. 이쁜 아들내미 사진 걸어놓곤 너무 칙칙한 소리나 써갈기고 앉았다...


은우, 은혜 '은(恩)'자에 넉넉할 '우(優)'자 다. 뭐 어떻게 하다보니 아들 사진엔 '은색' - '비'라는 느낌(?)의 #argentrain이라는 해시태그를 걸고 있다. 그리고 사실 요 놈이 좀 자라서 지 해시태그를 검색해 나오는 사진들을 보며 어떤 생각할까 기대된다. 궁굼하다. 이렇게 끄적여놓은 글도 읽게될까? 널 낳고 1여년을 함께한 후, 유아세례를 받으며 니 아빠는 생각이 좀 많았단다. 흣흣..

,

통진당 강령.

from 카테고리 없음 2014. 12. 19. 13:30

통합진보당은 갑오농민전쟁과 의병운동, 3.1운동과 민족해방운동·노동해방운동, 4.3민중항쟁, 4.19혁명, 부마항쟁과 5.18민중항쟁, 6월 민주항쟁과 7·8·9 월 노동자 대투쟁, 촛불항쟁 등 도도히 이어져온 민중의 저항과 투쟁을 계승하는 정당이다.

통합진보당은 우리나라와 세계 진보 운동의 이상과 역사적 성과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자본주의 폐해를 극복하며 자주·평등·평화·자유·복지·생태·인권·소수자권리·연대 등 다양한 진보적 가치를 구현하는 새로운 대안 사회를 지향하는 진보정당이다.

통합진보당은 노동자 농민 중소상공인 등 일하는 사람들의 요구와 이해관계를 반영하고 대변하는 정당이며 그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일하는 사람이 주인이 되는 세상을 열어나갈 것이다.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를 비롯하여 청년 여성 중소 영세상공인 빈민 사회적 약자 및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진보적 요구와 이해관계를 대변하겠다.

통합진보당은 제국주의 침략과 민족 분단과 군사독재, 초국적 독점자본과 재벌의 횡포와 수탈, 사회적 불평등과 생태파괴, 성차별등으로 얼룩져 온 오욕의 역사를 바로잡고, 오늘날 신자유주의가 초래한 사회경제적 위기, 권위주의 정치가 빚어낸 민주주의 위기, 개방농정과 살농정책으로 인한 식량주권의 위기, 전 지구적 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생태위기, 강대국 패권주의가 불러일으키는 전쟁위기를 극복할 것이다.

통합진보당은 일하는 사람이 주인되는 자주적 민주정부를 세우고, 민중이 정치경제 사회 문화등 사회생활 전반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진보적인 민주주의 사회를 실현하겠다.
통합진보당은 한반도 비핵 평화체제와 자주적 평화통일을 실현하고, 인간 존중, 노동존중의 새로운 사회를 건설할 것이다.

,

그리워요 잡스형.

from 끄적끄적 2014. 10. 2. 15:18












,
|  1  |  2  |  3  |  4  |  ···  |  112  |